회사소식

뉴스

"[포원솔루션]창호일체형 환기시스템으로 365일 산뜻...건강이 숨쉰다"

관리자

view : 260

http://www.aru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1626

우리는 안전 안내 문자를 받아보는 일상을 살고 있다. 이는 지진이나 전쟁이 발생한 경우에만 국한되지 않고 ‘재난’에 준하는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정부 차원에서 발송한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치를 안내하거나, 미세먼지 저감조치 등이 발동됐을 때에도 하루가 멀다 하고 해당 메시지 경고음이 울린다.

그만큼 ‘호흡 불안감’은 우리 생활 속 깊숙하게 파고들었다. 추위가 풀리니 봄의 불청객인 미세먼지가 더욱 기승을 부린다. 코로나19도 잠잠해졌다고는 하지만 매일 신규 확진자 수는 1만명을 웃돈다. ‘친환경’은 더 이상 자율적 측면이 아닌 생존을 위해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이에 실내 공기 질을 쾌적하게 바꿔주는 시스템이 각광받고 있다. 포원솔루션의 ‘창호일체형 환기시스템’은 실내 공기 질 개선을 통해 365일 내내 ‘산뜻’함을 유지시켜주는 신축 아파트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를 연구·개발한 김학겸 포원솔루션 대표는 ‘무형의 가치를 유형의 자산으로 창조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건강을 챙기고, 아파트 가치도 높일 수 있다는 점에 초점을 두고 있다.

김학겸 대표 | 포원솔루션 [사진=이혁기 기자]
김학겸 대표 | 포원솔루션 [사진=이혁기 기자]
▲국내 최초로 포원솔루션 전문가 집단이 만들어 낸 ‘창호일체형 (혼합형)하이브리드 환기시스템’… 건강 챙기고 아파트 가치도 상승

김학겸 포원솔루션 대표가 환기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고 있다.

포원솔루션은 실내 공기 질 개선을 위한 창호일체형 환기시스템을 연구·개발하고, 생산·시공하는 기업이다. 계열 분리를 통해 연구와 개발, 건축공학, 창호기술, 환기설비, IT, AI 통합관리 시스템을 다룬다. 각각의 분야에서 업계 최고의 전문가 집단으로 통한다.

실내 공기 질을 책임지는 주요 기술과 분야는 △하이브리드 환기 △리모델링 환기 기술 △창문형 에어컨 △자동 환기창 △실내 환기 시스템 △학교 환기 시스템 등이다. 시스템은 깨끗하고, 안전하고, 지속가능하다는 점에 중점을 맞추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데 지향점을 두고 있다.

김학겸 포원솔루션 대표는 “건강하게 살고 싶은 사람의 욕망과 달리 미세먼지·초미세먼지·극초미세먼지의 발생과 강한 전파력을 지닌 코로나19 등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며 “이러한 환경 속에서 리모델링 환기, 실내 환기 시스템에 대한 직접생산, 시공업체의 연구개발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포원솔루션이 개발한 창호일체형 환기시스템은 실내 공기 질을 개선하면서도 겨울철 결로를 잡아 인체에 해로운 곰팡이 발생 가능성까지 차단 시킨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면서도 건강을 챙기고 아파트 가치도 상승시킬 수 있는 환기 시스템 구축·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포원솔루션의 창호일체형 하이브리드 환기시스템은 실내 공기 질을 개선하기 위한 기술의 집약체로 평가 받는다. 센서 감지로 자동 환기가 가능하고 열교환기를 통해 냉·난방 에너지 손실도 최소화시킬 수 있다는 등의 장점을 갖췄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원격제어도 가능하다. [사진=포원솔루션]

▲ 포원솔루션의 창호일체형 하이브리드 환기시스템은 실내 공기 질을 개선하기 위한 기술의 집약체로 평가 받는다. 센서 감지로 자동 환기가 가능하고 열교환기를 통해 냉·난방 에너지 손실도 최소화시킬 수 있다는 등의 장점을 갖췄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원격제어도 가능하다. [사진=포원솔루션]
▲KT와 협업, 최첨단 기술력 적용… 전국 250개 현장에서 활동, 약 2만5,000가구 규모 아파트 설계에 반영

포원솔루션의 창호일체형 환기시스템은 공기 질 개선에 대한 완성도가 높으면서도 AI 기술이 접목됐다는 점에서 편리함을 더했다.

먼저 KT와 협업을 통해 공동주택 환기 개선에 나서고 있다. 집안은 물론 외부에서도 손쉽게 스마트폰을 활용해 기기 작동 및 제어가 가능하다. 집안 내부에서는 직접 움직이지 않아도 음성인식만으로 작동할 시킬 수 있다.

여기에 아파트 실내외 다양한 공기 정보를 자동으로 분석해 실시간으로 청정한 공기를 공급해 준다. H13등급 헤파 필터와 3중 필터를 적용해 미세먼지 99.9%를 감소시킨다. 공기 질에 따라 자동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전기 요금도 절감된다. 창호일체형으로 별도의 공간이 필요 없고, 천정형 설치가 아니어서 층고 제한도 받지 않는다. 일례로 리모델링의 경우 층고 한계로 인해 천정 배관 구조물을 높일 수 없다는 단점을 창호일체형으로 극복한 셈이다.

첨단 기술력은 이미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을 포함해 건설업계 전반에 녹아들었다. 현재까지 약 5,000가구에서 하이브리드 환기창으로 시공해 ‘녹색건축 인증기준’상 단위세대 1등급을 받아 입주를 마쳤다. 지금도 약 2만5,000여가구 규모의 설계에 반영돼 진행되고 있다.

스마트 하이브리드 환기창 적용 예시 [사진=포원솔루션]

스마트 하이브리드 환기창 적용 예시 [사진=포원솔루션]
▲연구·개발, 현재 진행형…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 포함 건축업계 경험 40년에 조합 공사비 등 금융 컨설팅도

포원솔루션의 창호일체형 환기시스템은 지난 2003년부터 2013년 말까지 국책과제로 개발한 후 현재까지 미래지향적인 환기시스템의 기술 집약체로 평가 받는다. 연구·개발은 현재도 진행 중이다.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국토부와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의 국책과제인 주거복지 구연을 위한 공동연구다. 공동연구를 통해 외기도입 냉방환기시스템을 완성했으며, 1년 간의 실사용 검증테스트까지 마쳤고, 현재 막바지 작업 중이다. KT와 AI기반 환기시스템 전략적 제휴를 통해 플랫폼 사업에도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김학겸 대표는 40년간의 건축업계 경험을 토대로 그린리모델링 이자 지원사업을 위해 친환경컨설팅과 협업에도 나서고 있다.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과 리모델링 경험을 바탕으로 조합 운영비, 이주비, 공사비 등 금융설계를 위한 컨설팅으로 순조로운 사업 추진을 돕겠다는 점에 방점을 찍고 있다.

출처 : 위클리한국주택경제신문(http://www.arunews.com)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동입력방지 스팸방지를 위해 위쪽에 보이는 보안코드를 입력해주세요.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