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식

공지사항

"포원솔루션 김학겸 대표이사, 제7대 한국리모델링협회장 취임"

관리자

view : 160

http://www.housinghera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830

[하우징헤럴드=김상규 전문기자] “리모델링 산업이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대안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리모델링협회 회장에 취임한 ㈜포원솔루션 김학겸 대표이사가 취임과 함께 시장의 전망에 대해 말했다. 한국리모델링협회는 지난 25일 오후 3시 용산구 소재 삼경교육센터 6충 회의실에서 제21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김 대표를 제7대 한국리모델링협회장으로 추대했다.

김학겸 신임 회장은 환기·설비 관련 국내외 발명 특허 43개를 보유한 실내 환기 전문가다. 김 회장이 대표로 있는 포원솔루션 그룹은 환기설비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중견기업으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9월에는 KT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KT 인공지능 플랫폼 기가 지니와 연계한 ‘AI 기반 창문형 하이브리드 환기시스템’ 제작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김 회장은 “그동안 주거환경을 위한 우리의 선택은 도시정비사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주거환경의 개선과 함께 자원의 순환과 환경보전을 함께 모색할 수 있는 리모델링 사업으로 빠르게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재개발·재건축사업으로 대변되는 전면 철거방식의 도시정비사업과 함께 리모델링 사업이 새롭게 부각하고 있음을 강조한 것이다. 그는 “리모델링 사업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협회장을 맡게 돼 많은 책임감도 느낍니다”라며 “네트워크 확대와 정책 개발, 회원사 간의 교류와 협력 강화로 국내 리모델링 산업을 발전적으로 변화시키는 협회를 만들어 나아가겠습니다”라고 취임 소감에 갈음했다.

한국리모델링협회는 지난 2001년 6월 창립총회를 거쳐 그해 9월 사단법인 설립을 허가받았다. 협회가 추진하는 주요 사업은 △리모델링에 관한 법령제도 및 시책의 조사연구와 제도개선 건의 △리모델링의 진흥 및 경영합리화에 관한 조사연구와 지도 △리모델링 시공기술의 향상에 관한 조사연구 및 지도 △리모델링에 관한 조사통계 및 각종 정보의 수집·개발·보급 △리모델링에 관한 대국민 홍보 △리모델링 관련 국제기구 및 외국단체와의 제휴연락과 국제협력 증진 △리모델링 전문인력의 양성을 위한 자격검정사업 등이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김태균 현대건설 전무, 심성보 대우건설 상무, 김정길 길산업 대표, 차신균 시공그룹건축사산무소 대표, 차미라 미강컨설팅 대표, 장지연 건영씨앤피 대표, 한영숙 싸이트플래닝건축사사무소 대표 등 7명이 이사로, 정영환 다우건설 대표가 감사로 각각 위촉됐다.

출처 : 하우징헤럴드(http://www.housingherald.co.kr)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